서비스 이용약관

다날기프트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다날(이하 "회사"라 한다)이 회원에게 다날기프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하는 데에 필요한 회원과 회사 사이의 권리·의무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다날기프트 서비스”란,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날기프트를 구매하여 모바일 단말기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다날기프트의 회원이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사용처에서 상품이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관리하는 회사의 유·무선 인터넷 판매서비스를 말합니다. 2. "다날기프트”란, 금액, 유효기간, 사용처 등이 전자정보 형태로 기록된 증표가 모바일 단말기에 저장되어 수신자가 이를 사용처에 제시하면 상품이나 용역을 제공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회사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쿠폰, 상품권 등을 통칭합니다. 다날기프트의 종류는 그 명칭에 상관 없이 사용방법에 따라 다음 각 목과 같이 분류됩니다. 가. 교환형 상품권: 특정 실물상품 또는 용역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바코드 또는 PIN번호 형태의 모바일 교환권 나. 금액형 상품권: 표시된 금액 상당의 실물상품 또는 용역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바코드 또는 PIN번호 형태의 모바일 교환권을 말하며, 표시된 금액에 도달할 때까지 횟수 제한 없이 사용처에서 판매하는 일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금액권 3. “회원”이란,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부여 받아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사용처”란,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다날기프트를 제시하여 실제 상품 또는 용역으로 교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상점을 말합니다. 5. “구매자”란 다날기프트를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6. “수신자”란 다날기프트를 구매자로부터 전송 받은 자를 말합니다. 7. “다날기프트 캐쉬”란 회원이 다날기프트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날기프트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② 전항에서 규정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상관습의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하며, 개별 규정은 수신자에 대하여도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홈페이지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하며, 회원이 요구할 경우 전자우편, FAX 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하위 규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로부터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전자우편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내에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비동의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양 당사자는 본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전항의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포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③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통신과금서비스 등 결제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및 “통신과금서비스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한다)가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에 관련 사항을 사실대로 기재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서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전항에 따른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또는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4. 사업자 또는 법인 명의로 신청하는 경우 5.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하였거나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 당하였던 경우 6.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7.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8.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이메일(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따라 즉시 해지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진행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회원의 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가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이를 시도한 경우 3.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으로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구매한 상품권, 기타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회사에 부담하는 채무를 정해진 기일에 변제하지 않는 경우 6.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한 경우 7.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합리적으로 판단할 경우 ⑤ 전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이용계약의 해지를 통지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해지를 통보 받은 회원은 본 조 제4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따른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객관적으로 타당하다고 판단되면 해지의 의사표시를 철회하여 회원에게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계약이 해지 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는 이용계약 해지 사유에 대해 귀책이 있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본 조 제4항의 사유로 이용계약의 해지를 통보 받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재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별도 분리 보관하며,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회원은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사가 정하는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의 “서비스” 제공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운영 시설에 수리, 보수 등 작업이 필요한 경우 2. 정전, 화재 등 “서비스”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다날기프트 사용처와의 제휴계약 종료와 같은 업무상 사정으로 해당 제휴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전쟁, 테러, 천재지변, 소요, 노동쟁의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기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 하거나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영역별로 분할하여 회원이 이용 가능한 시간을 각 영역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8조 (제휴서비스) ① “서비스”와 연계된 제휴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은 해당 제휴서비스의 이용약관과 정책에 따릅니다. ② 전항에 따른 제휴서비스의 약관 내용, 정책,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해서는 제휴서비스의 운영 주체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9조 (다날기프트 전송 및 수신 내역 관리) ① 회사는 다날기프트 송·수신 내역을 5년간 보관합니다. 단, 개별 법률 등이 보관 기간을 달리 정하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② 회원 및 수신자는 다음 각 호의 수단을 통해 다날기프트 송·수신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홈페이지 내 이력 조회 메뉴 2. 고객센터 전화 상담 3. 기타 회사의 영업 정책이 정하는 방식 제 10조 (발행 및 지급보증) ① 회사는 다날기프트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1. 발행자 2. 구매가격(할인된 경우 할인율 및 할인 금액) 3. 유효기간 4. 사용조건(사용가능금액, 제공 물품, 수량 등) 5. 사용가능 가맹점(사용처) 6. 환불 조건 및 방법 7.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 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8. 소비자피해 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② 다날기프트는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없이 회사의 신용으로 발행되었습니다. 제11조 (구매 및 사용) ① 다날기프트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날기프트 캐쉬로 구입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구매한 다날기프트에 관하여 발생한 문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구매자 및 수신자는 법률적으로 용인되는 목적으로만 다날기프트를 사용할 수 있고 금전 취득 또는 현금화를 위한 재판매 등의 용도로 다날기프트를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구매자 및 수신자는 구매한 다날기프트를 발행일로부터 명시된 유효기간까지 해당 사용처에서 상품 또는 용역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명시된 유효기간이 지난 다날기프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다날기프트에 표시된 상품 또는 용역이 해당 사용처 정책 변경(판매 종료, 판매가 변경) 또는 사용처에서 일시 품절 또는 판매 중단될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구매자 또는 수신자는 제12조에 따른 다날기프트의 구매취소 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수신자가 다날기프트를 수신한 후 본인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이를 삭제한 경우 구매자 또는 수신자가 회사에게 이를 요청하면 3회까지 무상으로 재전송 할 수 있습니다. ⑥ 구매자가 수신자의 휴대폰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다날기프트가 타인에게 오발송 된 후 타인이 이를 사용한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다날기프트가 타인에 의해 사용되기 전까지 구매자가 회사에게 잘못 발송된 사실을 통보하고 오발송 정정 신청을 한 경우 수신자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다날기프트의 유효기간) ① 회사는 다날기프트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년 이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날기프트의 유효기간을 그 종류에 따라 각각 개별적으로 정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달리 정해지지 않은 경우에는 제14조의 소멸시효기간을 유효기간으로 봅니다. ③ 수신자는 유효기간 내에는 회사에게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합니다. ④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30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수신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다날기프트의 유효기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 홈페이지 또는 각 개별상품구매 시에 이를 안내하며 회원은 안내에 따라 다날기프트를 사용합니다. 제13조 (구매취소 및 환불) ① 구매자는 구매한 다날기프트를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취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다날기프트 구매 금액의 전액을 다날기프트 캐쉬로 환불해 드립니다. 단, 구매자가 다날기프트를 구매한 이후 7일 이내에 수신자가 사용처에서 다날기프트를 상품 등으로 교환한 경우에는 해당 다날기프트의 구매취소가 불가능합니다. ② 구매일로부터 7일이 경과 이후, 다날기프트의 유효기간이 경과하기 전이고 수신자가 사용처에서 다날기프트를 상품 등으로 교환하기 전이라면, 회사는 수신자가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해당 다날기프트 구매 금액의 전액을 다날기프트 캐쉬로 환불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아닌 수신자가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의 방법으로 수신자 본인확인을 거친 후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만약 수신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수신자로부터의 환불에 관한 동의서 등을 받아 회사에 제시할 경우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유효기간은 경과하였으나 제14조에 따른 소멸시효가 완성되지 않은 미사용 다날기프트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할 경우에는 결제수수료 등 제반 비용을 제외한 다날기프트 구매금액의 90%가 환불됩니다. ④ 금액형 상품권은 표시된 금액의 60%이상 (1만원 이하의 경우 80%) 이상이 사용된 경우 잔액에 대하여 유효기간이 경과하기 전까지 회사에 환불을 요청하여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⑤ 수신자가 회사가 아닌 자로부터 부당한 방법으로 다날기프트를 제공 받은 경우에는 해당 다날기프트의 환불이나 재전송 등을 요청하더라도 회사는 이에 응할 의무가 없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가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다날기프트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경우에는 해당 다날기프트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⑦ 기타 환불에 대한 세부 내역은 회사의 운영정책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소멸시효) ① 다날기프트를 구매한 날 또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회원은 회사 또는 사용처에 상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 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② 전항의 기간을 산정함에 금액형 상품권의 경우 충전일을 기점으로 순차적으로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민법상 규정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합리적으로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날기프트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그에 대한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스스로의 책임 하에 다날기프트를 구매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다날기프트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부주의하게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개별약관, 회사가 “서비스” 홈페이지, 각 개별상품구매시에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사항 등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다날기프트 구매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및 제3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다날기프트의 구매에 있어서 회원 본인이 입력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와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해당 위반행위에 대한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이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에 대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⑦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권 등을 구매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정상적인 상품권 구매계약이 성립됩니다. 또한, 회사는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한 이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 체결 전 고지합니다. 제17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와 같은 회원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음란물, 폭력적인 메시지, 공서양속에 반하는 음성, 영상 등 기타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실제 구매의사가 없음에도 반복적으로 하는 구매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할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팩스번호, 휴대폰번호(SMS, MMS) 등을 활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할 경우에는 “서비스”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작한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지식재산권은 해당 게시물의 제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해서는 안되며,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도 안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관련 프로모션, 검색 결과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복제·편집되어 “서비스”의 같은 영역 또는 다른 영역에 전송되거나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나 “서비스” 홈페이지 내 관리 기능을 통하여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특허법」 등 지식재산권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개인정보 수집)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가입신청을 하면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시키는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사는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신청서 상 기재된 정보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실적을 사용처를 통해 파악하는 거래정보로 이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를 받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회원의 편익 증진을 위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며,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따른 목적 범위를 넘어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회원이 정보 제공을 동의한 제3자 이외의 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비롯한 관련 보관정보를 제휴회사, 가맹점 또는 위탁업체 등 보관정보에 대한 권리가 있는 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4.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활용·제공하는 경우 5.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결제정보 등을 제휴회사에 제공하거나 제휴회사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휴회사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조 제2항 단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2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라도 하더라도 해당 개인정보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 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관련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원의 거래 내용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 및 처리 등 업무(이하 "업무"라고 함)를 기본적으로 스스로 수행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개인정보의 취급 및 처리업무에 관해 제3자와 위탁계약을 체결할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위탁계약서 내에 관련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및 처리업무를 재3자에게 위탁한 경우 수탁자와 그 업무 내용에 관한 사항을 “서비스”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관리)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관리자를 지정하여 관련 업무를 수행토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관리자의 소속 부서 및 연락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고지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25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6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 간에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 타인의 휴대전화(분실 휴대전화 포함)를 이용하거나 번호를 도용하여 다날기프트를 구매한 경우 2. 회원이 수신자의 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다날기프트를 잘못 전송하였는데, 수신자가 다날기프트를 이미 사용하였거나 반환을 거절하는 경우 3. 회원이 다날기프트를 상품권 깡 또는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구매하여 제3자 또는 수신자에게 전송(판매) 하는 경우 제27조 (양도금지) 회원은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불편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전항에 따른 조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기타)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과 회사가 합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 및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0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2022년 2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