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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날기프트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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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버 다날기프트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휴대전화 번호, 거래내역
㈜케이티
㈜CJ올리브네트웍스
문자메시지(SMS, MMS, LMS) 발송 서비스 휴대전화 번호
6.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는 회원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회원탈퇴 요청 후, 1 개월간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그 외에도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원탈퇴 후에도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①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중복가입확인정보(DI), 본인인증기록(비회원 포함)       ▶ 보존 이유: 부정이용 방지 및 고객 상담 대응 등       ▶ 보존 기간: 수집일로부터 1년 ②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나.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마.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년 바.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이하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1년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하여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이용자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열람 요구가 있을 경우 법 제35조 4항에 의하여 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이용자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 요구에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이용자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 처리 정지 등)에 따라 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정지의 요구가 있을 경우 법 제37조 제2항에 따라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행사방법 가. 이용자가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른 권리를 행사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회원정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모사전송(fax), e-mail 등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법정대리인 또는 이용자로부터 위임을 받은 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적합한 조치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으며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바로 알려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쿠키의 정의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었다가 브라우저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②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이용자들이 이용한 회사의 각종 서비스와 이용형태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이용합니다. ③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④ 모바일 서비스에서의 쿠키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PC 환경과 동일·유사한 인터넷 환경을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 (예: 스마트 폰, 태블릿 PC)에서도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제3자의 쿠키를 임의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나. 모바일 기기에서도 웹브라우저 설정 기능에서 쿠키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및 웹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모바일 웹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을 통해 쿠키허용 여부를 결정하거나, 기존의 쿠키 일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결제사업본부장 박지만 나.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결제사업본부 결제사업실장 이태균 다. 담당부서 : 대외협력실 개인정보보호 담당 - 전 화 031-697-1243 - 메 일 help@danal.co.kr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피해구제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나.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다. 경찰청 사이버안전국(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가.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주요 시스템과 설비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받아 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소속 임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한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업무 담당 임직원을 지정하여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가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관리하고 있고 개인정보취급자의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② 기술적 조치 가. 회사는 국내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저장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네트워크상의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SSL/TLS)하거나 파일잠금(Lock)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 서비스거부방지(DDOS)시스템 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라. 각 서버 및 중요 데이터베이스의 내부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접근제어시스템을 운영하고, 내부 임직원 사용자 PC의 개인정보 검색기록, 데이터 암호화 여부, 출력물 및 로그기록 등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③ 물리적 조치 개인정보가 저장·보관되어 있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에 24시간 CCTV 및 출입통제시스템을 운영하여 물리적은 접근권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2. 이용자 유의사항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더불어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12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